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시장 엄태준)와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철 폭염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 ․ 아동 ․ 장애인 세대의 보호를 위해 냉방용품인 선풍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올해 초 실시한 저소득가구의 욕구조사표에 근거하여 냉방용품을 신청한 지원자 및 추가 필요 지원자로 212가구를 선정하였으며, 선풍기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저소득세대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며, 주거환경을 살펴 온열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우리시 관내 취약계층이 폭염기에 아무 피해없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