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 상산라이온스클럽(회장 정성구)이 지역 저소득독거노인 가구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를 펼치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상산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1일부터 27일까지 5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진천읍 거주 독거노인 이모씨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모씨는 남편의 사망 후 질병에 시달리며 기본적인 식사도 어려운 상황이었으며 상산라이온스클럽은 대상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처마와 부엌천장 수리, 싱크대 및 보일러 교체 등을 진행했다.
이모씨는 “집이 오래되서 항상 걱정 속에 살아왔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시니 올 겨울을 아주 안락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 회장은“겨울의 길목에 들어서는 상황에 관내 어려운 가정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