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지속적인 나눔으로 지역 주민과 청소년 보호 육성에 솔선수범
봉화라이온스클럽(회장 박종배)은 지난 17일 순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을 찾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110만원 상당의 수학·영어 교재를 지원했다.
봉화라이온스클럽 한 회원이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으로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 자문,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이를 계기로 2019년부터 청소년 단체티 및 수학·영어 교재 등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박종배 회장은 “청소년들이 학업성취를 통해 미래에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열리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순천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장기적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고, 나눔으로 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갖고 꿈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라이온스클럽 70명의 회원들이 지역주민과 저소득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집수리 및 김장 봉사활동, 여성 장애인단체와 사랑의 띠 복지협회 기부금 전달, 독거노인 물품 지원, 장학금 지원, 환경 정화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