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만족도 6.7(2001년조사85.3) 상승
대전광역시에서는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무작위로 방문민원 일반납세자 536명을 대상으로 지방세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2인 493명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인터넷 납부제도, 지방세 홈페이지 운영, 신용카드납부제, 세무공무원 친절도, 기타 행정서비스 등 5개 항목에 걸쳐 조사한 결과전체 설문자의 92가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에서는 지방세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납세자의 고충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지방세홈페이지 운영, 과오납사이버환부제도 시행 등의 시책을 추진하여 2002년 전국행정서비스헌장 평가에서 대전시가 지방세서비스헌장분양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특히 시에서는 신용카드 납부서비스 및 인터넷 납부 전은행 확대서비스시행계획에 대해서는 95인 509명이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종전 조사시 보다 고객만족도가 3.6향상되고
세무공무원의 자세와 관련 친절도에서 91(488명)가 친절하다고 응답하여 6.9의 고객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시에서는 4월중에 시민수수료 부담이 없는 신용카드 이용지방세 납부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며 2003년 6월중에는 시중 전체은행에서 인터넷을 통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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