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대구광역시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은 5월 9일(월) 영남대학교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와 함께 대구 시민들의 금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도모하고 자발적 금연 실천문화 확산을 유도하고자 ‘동대구역광장 금연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국가금연지원센터로 지정된 영남대학교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새롭게 조성한 동대구역광장 흡연실 앞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금연 전문가들의 맞춤형 금연지원 상담부스로 운영되었으며 국비로 본인부담 없이 무료로 진행되었다.
동대구역광장 금연 캠페인은 시민 흡연 감소와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매월 2회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최길영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담배연기 없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금연에 대한 많은 시민의 관심이 중요하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구시민의 금연 실천문화 정착으로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