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 사진=광주트라우마센터광주트라우마센터는 ‘UN 고문생존자 지원의 날’(6월26일)을 맞아 23일과 24일 고문생존자와 가족에게 위로와 존경,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념식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엔 고문생존자 지원의 날’은 1997년 12월 UN 총회에서 고문방지협약이 발효된 6월26일을 기념해 제정됐으며, 국내 최초 국제고문생존자재활협회(IRCT) 회원 단체인 광주트라우마센터는 2013년부터 매년 관련된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23일에는 유스퀘어 종합버스터미널 앞에서 센터 직원, 자원활동가 등 20여 명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며 ‘고문 없는 세상, 인권이 존중받는 세상’을 위한 시민 홍보캠페인을 펼친다.
24일에는 데일리웨딩컨벤션에서 광주인권평화재단과 공동으로 5·18민주유공자, 민주화운동 고문 피해자 등 국가폭력 피해자와 가족 100여 분이 참석한 가운데 ‘UN 고문생존자 지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김정민 시 평화기반조성과장은 “상상하기 어려운 고통을 감내해온 국가폭력 생존자와 가족분들께 경의를 표한다”며 “피해자분들의 치유재활과 사회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