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 사진=철원군철원군은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와 가족형 놀이공간 제공을 위해 ‘용화천 수변길 물놀이장’을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용화천 물놀이장은 용화천 인도교 아래 7,000㎡ 규모의 하천과 수변길을 활용하여 종합물놀이시설(종합물놀이대, 레인보우버킷, 워터터널, 버섯분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대형 그늘막 및 파라솔, 무더위쉼터, 등의 편의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매주 토·일요일에는 물놀이 특별이벤트(버블쇼, 물놀이 게임)를 진행하여 물놀이장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로 거듭나고 있다.
안전관리를 위해 공무원 및 안전관리 요원이 항시 배치되어 있고, 청정수질의 지하수 암반관정을 통해 매일 물놀이장 물을 교체하는 등 수질관리에도 철저히 하고 있어서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객들이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을 통해 먹거리를 구매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탁 철원군 경제진흥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위축됐던 지역주민들에게 여가 공간 확충을 통한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며, “지역 상권 및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