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시진핑(習近平)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3선에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재선되면서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미국 증시에서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했다.
일요일에 시진핑이 재선되었습니다. 이로써 그는 처음으로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직을 3연임한 최초의 국가원수가 되었다. 새로운 당 중앙위원회에는 시장 개혁과 민간 부문 발전을 지지하는 리커창(李克强)이 포함되지 않았다.
이 정보가 나온 후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중국 경제 성장을 둔화시킨 '코로나 제로' 정책의 지속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또한 로이터에 따르면 향후 기술 회사에 대한 통제가 강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 결과 미국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중국 기업 중 하나인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Nio Inc.)가 월요일 17.9% 하락했다. 이는 2019년 9월 24일 이후 최대 낙폭이다.
로이터에 따르면 다른 전기차 제조사들의 주가는 14~21.5%, 알리바바 그룹은 14.5% 하락해 2016년 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