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울산색 품질인증제’에 참여해 울산색 적용 제품을 개발한 기업에 대해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울산색 품질 인증서’는 (주)한국색채디자인개발원의 검수를 거쳐 총 3개 기업의 5개 제품에 교부됐다.
인증 제품은 ▲강남제비스코(주)(대표 황익준, 김재현) ‘푸른솔 1급 외부’의 ‘울산대표이미지 10색’ 1개 제품, ▲삼화페인트공업(주)(대표 류기붕, 배맹달)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의 ‘울산 58색(울산대표이미지 10색 포함)’ 1개 제품이다.
또 ▲㈜케이씨씨(KCC)(대표 정몽진, 정재훈) ‘숲으로케이에스(KS)1급외부용’의 ‘울산 58색(울산대표이미지 10색 포함)’ 및 ‘센스탄’의 ‘울산대표이미지 10색’, ‘숲으로올인원’의 ‘울산대표이미지 10색’ 3개 제품도 인증을 받았다.
울산시는 지난 8월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의 ‘큐피트 수성 외부용 케이에스엠(KSM) 6010 1종’의 ‘울산 58색(울산대표이미지 10색 포함)’ 1개 제품에 대해서도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발급해 현재까지 총 4개 기업의 6개 제품, 204색에 대해 울산색 품질을 인증했다.
인증서 발급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http://ul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카카오채널(울산시 색채디자인 컨설팅) 또는 울산시 도시재생과(052-229-4863)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색 품질인증제’를 통해 인증 기업과 제품이 확대됨에 따라 울산시민이 울산 58색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며 “울산색 인식 제고와 더불어 앞서 수립된 경관권역별 도시색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민간영역의 자발적 참여와 울산만의 특색 있는 도시색채경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