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문화재단, 다채로운 5월 가정의 달 특집 프로그램 개최
  • 조기환
  • 등록 2023-04-18 10:12:21

기사수정

▲ 사진=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연, 전시,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퍼레이드


아이들을 위한 마술, 클래식, 발레부터 부모님을 위한 전통 가요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어린이날에 열리는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환상적인 마술 공연 ‘[Youngster] 이은결 스페셜’과 ‘아모르파티’로 사랑받은 김연자·요요미·최정훈이 출연하는 어버이날 트로트 콘서트 ‘황금빛 내 인생’은 공연 예매일 당일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5월 31일 온 가족이 즐기는 클래식 키즈 콘서트 ‘[키즈콘서트] 클래식 in 발레’가 오후 5시 반석아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전석 2만원이다.


음악과 함께 봄날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공연도 준비돼 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 공연장에는 5월 13일(토) 오후 6시 ‘[Music Stay 2023] 반석산 피크닉’으로 김현철과 밴드 ADOY가 찾아오며, 화성시 청년예술단도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플레이리스트’로 19일(금) 만화영화 음악과 CM송 등 우리에게 친숙한 노래들을 편곡해 여러 장르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선보인다. ‘찾아가는 공연장’은 금요일 저녁 7시, 토요일 오후 4시 화성시 곳곳으로 찾아간다. 5월 12일(금) 향남2지구 1호 광장, 19일(금) 수노을중앙공원, 26일(금) 다람산공원, 27일(토) 남양뉴타운 4호공원에서 퓨전 국악, 대중음악, 마술, 재즈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 세계적 아동 문학가 ‘앤서니 브라운’ 기획 전시 및 각종 강좌 운영


세계적인 아동 문학가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 작품을 선보이는 ‘원더랜드 뮤지엄 展’이 3월 30일(목)부터 5월 17일(수)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동탄아트스페이스와 동탄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되고 있다. 대표작인 원화, 설치 조형물 및 다양한 예술가와 협업한 아트 작품 등 20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 입주 창작자 ‘꿈꾸는 물빛 수채화’와 친환경 섬유 공예 ‘다정한 직물’은 전시 ‘봄: 또 다른 시작’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5월 1일(월)부터 29일(월)까지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제부정류장 3층 아트 갤러리에서 전시가 진행된다. 또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4월 27일(목)부터 6월 1일(목)까지 어반스케치 특별 강좌 프로그램을 진행 예정이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 오픈키친에서는 가족 단위 프로그램으로 우리쌀 수향미를 이용해 담백한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쌀 구움 베이킹’ 강좌를 5월 토요일마다 운영하며,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STAY, PLAY, MEDIA’를 5월 중 목요일 3회 운영해 우리 마을을 탐구하고 인쇄 매체부터 뉴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경험해본다.


◇ 동탄호수공원서 ‘제14회 가족사랑축제’, 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시민들에게 일상 속 활기를 불어넣을 ‘제14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가 5월 13일(토) 동탄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오감 만족 체험,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 먹거리, 체험 거리부터 시민 공연과 이벤트, 가수 거미 등 공개 방송, 루나 분수쇼까지 이어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화성시 대표 수공예 마켓 ‘화성시 생활시장화인’은 5월 20일(토)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향남2지구 1호 광장에서 전국 생활문화 수공예 공방들의 전시 및 체험,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갖가지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리 버스킹 공연 및 소셜 미디어(SNS) 이벤트 운영 등으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동탄의 홍사용 문화거리에서는 한 달 내내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홍사용 문화거리 주민협의체와 함께하는 시민 기획 문화예술 행사’가 진행된다.


재단 운영 도서관들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5월 13일(토)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는 ‘달.달.이 인문학 5월 명사특강’으로 소설가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 송산도서관에서는 가족 뮤지컬 ‘해리엇’과 한윤섭 작가와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으며, 노을빛도서관에서는 21일(일) 가족인형극 ‘도치의 모험’ 등 다채로운 공연 및 강연이 열린다. 도자기 핸드 페인팅 특강, 니들 인형 공예 키트 제공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 북 큐레이션 등이 진행된다. 5월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화성시문화재단이 준비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하나 돼 즐기고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