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이웃사랑회,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30통 전달식
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봉사단체 ‘이웃사랑회’(회장 이창식)는 11월 24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에 김장김치 30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난 21일 시청 무등홀에서 시·구·공사(공단)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담당자를 대상으로 매뉴얼 작성·운용 등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현장에 투입되는 부서가 수행해야 할 조치목록과 조치내용, 부서의 임무와 역할 등이 수록된 행동지침서다.
이 교육은 각 담당 부서 직원들에게 매뉴얼의 필요성 및 협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각종 재난 및 대형사고 발생 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의 현장 작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재난대응체계 및 위기관리 매뉴얼의 중요성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업무체계 이해 ▲재난대응 단계별 조치내용 ▲13개 헙협반 역할 ▲매뉴얼 개선방안 및 활용 등이다.
광주시는 앞으로 41개 매뉴얼 담당부서를 대상으로 외부전문가와 함께 매뉴얼 개선방안 발굴을 위한 1대 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남주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주관 부서 직원들이 매뉴얼을 숙지해 신속한 재난대응체계를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뉴얼을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도시 광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