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겨울방학 생활체육 특별강습 운영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청소년 겨울방학 생활체육 특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체육 특강교실은 오는 2026년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 운영되며, ▲스내그골프 ▲클라이밍 ▲탁구 등 총 3개 종목 4개 교실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시 건설도로과에 근무하는 전한석 주무관이 최근 시행된 ‘제129회 도로 및 공항기술사 시험’에 최종 합격해 화제다.
도로 및 공항기술사는 도로분야 국가기술자격 시험 가운데 최고의 자격으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이 필요한 기술분야 최고의 자격증으로, 자격증 소지자는 박사급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전한석 주무관은 도로사업을 전담하는 건설관리본부와 건설도로과 등에서 20여 년 근무하였으며, 대형 도로사업과 도로계획 업무 베테랑 공무원으로 동료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또한 평소 격무에도 불구하고 전문지식인 반열에 오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주변 동료 및 선 ․ 후배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전 주무관은 현재 국토교통부 주관 대도시권 광역·혼잡도로 개선 국가계획에 대전시 도로사업을 반영하며 광역교통망 확충과 교통혼잡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전한석 주무관은 "후배들에게 업무의 전문성과 기술 분야의 이해를 돕는데 나침반 역할을 할 생각“이며, ”도로업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한 도로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