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이웃사랑회,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30통 전달식
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봉사단체 ‘이웃사랑회’(회장 이창식)는 11월 24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에 김장김치 30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리투아니아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가 논의된 것과 관련해 외교부는 방류 시 실효적 모니터링을 위해 일본 측과 후속 협의에 나선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오늘(13일) “이번 한일 정상회담 논의 결과를 토대로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향후 일본 측의 방류 계획 확정시 우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실효적 모니터링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일본 측과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기자들과 만나 “한일 국장급 협의가 지금까지 양국 소통 채널로 이용됐는데 이와 관련해서 어떤 채널로 할지 일본 측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오늘 오전 일일브리핑에서 “어제 리투아니아에서 한일 정상회담에서 오염수 처리와 관련해 의미 있는 논의가 오갔다”며 “후속 이행을 위해 조속히 일본 측과 실무 협의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