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강병삼 제주시장은 11월 30일 오전 10시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열린「제주시 이사무장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시 7개 읍·면 사무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무장들 상호 간 친목 도모를 통한 지역의 발전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워크숍는 지역발전 유공자 표창,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특강, 오찬 간담회 등 마을발전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도·시정의 운영방향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이사무장님들의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의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