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공사비 급등에 따른 분양가 상승 흐름이 이어지면서, 서울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3.3㎡당 3천9백만 원에 가까워졌다.
반면에 지방과 수도권 모두 전달보다 하락세는 완만해졌지만, 각각 0.09%, 0.01%씩 낮아졌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오늘(16일) 발표한 4월 말 기준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자료를 보면 전국 민간아파트의 최근 1년간 ㎡당 평균 분양가격은 568만 3천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의 경우 상승세가 더욱 가파른데, 4월 서울의 ㎡당 평균 분양가격은 1,177만 원으로 집계됐다.
주로 수도권의 신축‧역세권 등 선호단지 위주로 나타난 매물부족 현상이 상승세를 키운 것으로 보인다.
전국의 월세 가격은 0.08% 올랐고, 상승 폭은 전월(0.09%) 보다는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