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최순덕)은 오는 19일 서대전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8회 동네방네 하하하’마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좋은 용두마을위원회(위원장 이상석)와 성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화)등 지역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준비했으며, 문화예술공연, 먹거리장터,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태권도 학원 시범공연, 지역아동센터 방송댄스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과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발표회 등 우리 동네 주민이 꾸미는 문화예술 공연을 비롯해 초대 가수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자생단체 회원들이 손수 준비한 먹거리, 에어 스포츠와 전통놀이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상석 위원장은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나눔과 만남이 있는 하루, 하나되는 우리동네, 행복한 하모니라는 행사의 취지에 맞게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순덕 동장은 “주민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만남과 소통의 자리이자 동네잔치인 만큼 가족, 이웃과 함께 방문하시어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