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대전 중구 대사동(동장 신미영)에서는 지난 24일 대전동행로타리클럽(대표 이종상) 에서 집수리 봉사와 사랑의 연탄 나눔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로타리클럽 회원 30여 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오랫동안 집수리를 못해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저소득 가구를 찾아 노후된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하고 연탄 나눔 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이종상 대표는“올겨울도 많이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우리 이웃이 쾌적한 환경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미영 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대전동행로타리클럽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답했다.
한편, 대전동행로타리클럽은 2021년 11월 70여 명이 모여 만든 민간 봉사단체로 대전지역 저소득가정 집수리, 김장 나눔, 연탄 봉사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