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이웃사랑회,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30통 전달식
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봉사단체 ‘이웃사랑회’(회장 이창식)는 11월 24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에 김장김치 30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 사진=고성군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먼저, 관내 역사·환경·평화 현장을 탐방하는 ‘청소년 역사·환경·평화 캠프’는 올바른 역사 인식과 환경, 평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생 30명이며, 10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캠프는 고성군과 경기 광명시, 안양시 3개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며, 지자체별 30명씩 총 9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동안 진행되며, 송지호 권에서 한해성수산자원센터 견학, 해변 정화(비치코밍) 체험, 왕곡마을 탐방을 시작으로 통일전망대, 디엠제트(DMZ)박물관, 화진포를 둘러보는 안보 체험 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경주 기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35명이며,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운영되며, 불국사, 국립경주박물관 등 문화유적지, 경주월드, 황리단길을 다니며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역사, 평화, 환경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성장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