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사진=한국문인협회 홈페이지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가 제62회 한국문학상과 제41회 윤동주문학상, 제11회 박종화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62회 한국문학상 수상자로는 시 부문에 김영, 오현정, 이병석 시인이 선정됐다.
또 수필 부문에는 안윤자 작가가, 아동 문학 부문에는 남진원 작가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제41회 윤동주문학상은 시 부문에 이행자, 주은희, 차윤옥, 한이나 시인이 수상자로 선정됐고, 시조 부문에는 권혁모 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11회 박종화문학상에는 시 부문에 고경자, 윤복선, 황영숙 시인이, 소설 부문은 김영탁, 이월성 작가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수필은 이연배 작가가, 아동문학은 최미숙 시인이, 평론 부문에서는 김미연 평론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문학상과 윤동주문학상, 박종화문학상은 한국문인협회가 창작 활동에 전념하는 문인들의 문학적인 업적을 포상하기 위해 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