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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떡 대표브랜드『예담은』홍보마켓팅 추진
  • 박경신
  • 등록 2007-09-28 10:4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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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0월 축제의 달에 광주시의 떡 공동브랜드인 ‘예담은’에 대한 홍보마케팅이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광주시떡산업육성사업단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전국체전과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기간동안 市의 떡공동브랜드인 『예담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염주종합체육관과 광주디자인센터에서 홍보ㆍ전시 이벤트 행사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행사기간내 ‘예담은’을 일반인들에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시 관람과 함께 직접 떡과 다식을 만들어 시식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광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떡은 아직도 생활속에서 명절음식 또는 선물 등 특별한 날을 상징하는 음식으로 인식하고 있어 전통의 맛을 살려 소비자의 기호에 맞은 신제품을 개발하여 웰빙시대에 맞은 건강식품으로 인식을 전환시킬 필요가 있다. 특히, 영양가는 높이고 칼로리는 낮춰 떡을 주 메뉴로한 전문페스트푸드점을 특화시켜 누구나 쉽게 접하고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도록 품격과 세련미를 가미한 포장 디자인 개발도 요구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떡 산업육성의 성공을 위해서는 공동브랜드인 ‘예담은’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 일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면서 “다가오는 10월에는 전국체전등 각종 큰 행사를 적극 활용하여 광주의 떡산업개발에 대한 의지와 ‘예담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적극 강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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