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은 9만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지난 22일 용봉산 청소년 수련원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위해 민원실 근무자 및 신규 임용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주)태평양교육센터 전문강사로 활약한 조연정 씨를 초빙하여 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 및 친절마인드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연정 강사는 이날 수강생들에게 기본적인 매너를 기초로 민원인들을 대할 때 가장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며 쉽게 놓치기 쉬운 인사법, 전화예절 등 기본에티켓을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민원상황별로 고객응대법을 교육해 각양각색의 모든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선후배간 지켜야 할 예절을 통해 원만한 직장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했다. 민원실 관계자는 “그동안 친절하게 안내함에도 불구하고 불만이 있는 고객들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교육에서 고객 유형별로 적합한 서비스와 올바른 응대법을 배울 수 있어 민원인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며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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