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경보전 작품 공모 오는 6월 20일까지 포스터?글짓기 작품접수, 7월3일까지 작품심사 -
부천시 소사구(구청장 한중석)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과 자원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창작활동을 통한 환경보전 실천의지를 재정립하기 위한 기회마련 차원에서 환경보전작품 공모를 실시키로 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환경보전 작품공모는 지역 내 초등학교별로 오는 20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접수받아 자체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10점 내외를 구청 환경녹지과에 추천하면, 전문심사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의 객관적인 심사에 의해 우수작이 최종 선정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환경보전 작품 공모 참가자격은 포스터 부문 초등학교 6학년으로, 글짓기 부문 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으로 한정해 공모를 실시키로 했으며, 작품에는 ▲대기오염,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 관련 사항 ▲맑고 깨끗한 환경보전 및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부여하는 사항 ▲재활용 창작을 통한 환경보전의 필요성이 부각된 내용이 담겨져야 한다.
또한, 구에서는 본 심사에 따른 심사기준을 발표 했는데, 포스터는 ▲함축성 ▲생상구도 ▲상징성 ▲대중성을 고려해 총점 100점으로 평가하며, 글짓기는 ▲일괄성 ▲표현성 ▲전파성 ▲창의성을 분야별로 총점 100점을 만점으로 평가가 이뤄진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입상작은 분야별 최우수상 각 1명씩, 우수상 각 2명씩, 장려상, 노력상 까지 분야별로 각 12명씩 7월 중순 최종 결정 되면, 구청홈페이지에 공표되고, 시상은 각 학교장을 통해 전수하게 된다고 한다.
소사구청 환경녹지과 환경보호팀 김재천 팀장은“환경보전 공모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지역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고민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관심 있는 다수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사사랑 환경보전 공모관련은 소사구청 환경녹지과(☎340-6241)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