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2009. 제14회 여성주간을 맞아 ‘미래를 여는 여성, 함께하는 세상’을 주제로 7.11(토) 「기념식 및 축하공연」, 7.15(수)「여성주간 심포지엄」, 7.23(목) 「희망 job 프로젝트」를 개최하며 고양시 여성단체 회원 및 관련 시설과 고양시민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여성주간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축하공연, 폭력피해여성 및 아동의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여성주간 심포지엄, 취?창업 특강 및 영어연극 뮤지컬 공연, 취업 ? 창업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7.11(토)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기념식 행사에서는 여성발전유공자 15명과 그린코리아 공모전 입상자 11명(초등부 6명, 중등부 5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하며, 고양YWCA합창단, 인기가수(이해미), 바디플라워쇼, 헤어쇼, 고양여성장기자랑 등 축하공연과 다양한 부스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7.15.(수) 고양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시청각실에서는 폭력 피해 여성 및 아동의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여성주간 심포지엄」을 고양YWCA 가정폭력상담소 주관으로 개최하고, 7.23(목)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는 여성의 성공 취업 전략을 위한 취?창업 특강 및 결혼이민자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이 함께하는 영어뮤지컬 공연, 취?창업 체험관 운영 등 취?창업 페스티발을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성주간 행사를 통해 고양시 여성단체 및 여성 관련 시설간의 화합된 모습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여성의 역량 결집과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실현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