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자택 개별 방문 영양교육 실시-
파주시 보건소(김규일 소장)는 2009년 신규사업인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05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생리적 요인 및 환경여건 등으로 인하여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특정 영양식품을 지원하고 올바른 영양공급과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정 영양식품은 (주)신세계 이마트 파주점과 민간협약 체결하고 이마트 파주점에서월 1~2회 순회 배송되며 쌀, 감자, 당근 등 11종의 식품이 대상 구분 및 특성에 맞게 패키지별로 제공된다.
영양교육은 보건소 영양사가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단체교육과 대상자의 자택을 직접방문하여 실시하는 가정방문 교육 , 개별교육 등으로 월 1회 이상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가정방문 교육은 전문 영양사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조리 환경을 점검하고 대상자와 가족의 영양문제를 상담하며, 개별교육은 한국어가 능숙하지 않은 외국인이나 일반 교육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건소나 각 가정에서 실시하게 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취약계층의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주민의 장기적 건강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