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저탄소 녹색성장 그린경영을 위한 친환경 도시조성에기여하고 청소장비의 현대화를 통한 청소효율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올해 상반기에 친환경 청소차량(CNG 천연가스 차량) 3대를 5월말 도입함은 물론 도입에 앞서 천연가스 차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철저한 장비관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2월에는 천연가스자동차 운전자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노면청소의 단계를 한차원 업그레이드 하기 위하여 노면살수차를 6월에 도입하여 운행하고 있는데 이는 미세한 먼지를 제거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아울러 이러한 장비도입은 단순히 청소업무의 외양만을 바꾸는 것이 아닌 청소업무의 인력의존성을 탈피하기 위한 장래를 위한 투자라는 점을 인식하고 구성원의 자발적인 업무혁신을 강조하는 방향을 병행하였다.
그러한 결과로 단순수작업에 의존하여 분리하던 메트리스해체방식에 수작업을 줄이는 해체기계를 전북 완주군청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지난 6월말 설치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작업안전성의 확보 및 분리처리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단순 청소업무 방식에서 저탄소 녹색성장 그린경영으로 청소방법을 인력에서 새로운 최첨단 장비를 도입 운영함으로서 청소 효율을 높이는데 앞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