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인플루엔자 전염병의 확산 방지 및 예방 요령교육
충남 태안여자중학교는 전 세계적으로 신종인플루엔자A(H1H1)가 유행하고 국내 신종인플루엔자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동 전염병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8월 29일(토) 08:30부터 10여 분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방송을 통하여 손 씻기 요령 등을 내용으로 ‘신종인플루엔자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8월 초에 완공된 방송시설을 통해 각 교실 모니터로 생방송 방송 진행을 하여 학생들에게 전달 효과를 높였다.
그밖에도 태안여중은 교내 게시판 및 교실에 신종플루 예방 포스터를 게시하고 각 가정에 관련 가정통신문을 전달하여 신종플루 예방수칙을 알리고 있다.
그리고 화장실에는 물비누를, 교실에는 손소독제를 구비하여 신종플루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체온계를 구비하여 의심환자 또는 발열 증세 학생의 체온을 측정하여 신종플루 의심학생을 차단하고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도록 하여 신종플루 확산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우영근 교장은 “오늘 방송을 준비한 교육정보부 선생님과 방송부 학생들 모두 고생하셨고 신종플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본교는 고막체온계를 구입하여 각반에 나누어주는 등 신종플루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아직 발병 학생이 없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예방에 힘을 다하겠다고” 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신종인플루엔자 전염병 확산 방지 및 예방 요령을 교육 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