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서는 도시재정비사업(뉴타운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산뉴타운사업의 재정비촉진계획수립안에 대한 공청회를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일산농협 본점(일산서구 일산동 594-28)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되는 일산재정비촉진계획안은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공고 기간 중에 제출된 주민의견과 시의회 의견 청취 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하여 일산지구 재정비촉진계획안을 마련했으며, 남북으로 형성된 녹지공간의 연결로 광역녹지축 형성, 공원 ? 녹지지역의 부족으로 인한 주거환경 정비 및 개선, 일산신도시 주변과 촉진지구의 연계성 강화 및 상업지역 활성화, 재정착률 제고방안, 용도지역의 상향조정, 기반시설 설치에 대한 주민부담, 계획용적률 설정 등이 제시된다.
시 관계자는 “공청회 후 고양시 홈페이지에 공청회 자료를 게시하여 시민 누구나 열람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공청회 후 재정비촉진계획안을 경기도 도시재정비위원회에 상정하여 오는 12월에서 내년 1월중 결정 ? 고시할 예정으로 내년 1월 이후부터 주민들이 직접 조합설립 등 실질적인 뉴타운사업의 주체가 되어 사업을 시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공청회 장소가 매우 협소하여 주차할 수 없는 관계로 필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당부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