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인권 증진 및 민주 .인권.평화도시시민위원회 첫 회의개최
  • 박경헌
  • 등록 2009-12-21 15:55:00

기사수정
  •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기본계획 단위과제 정비
광주시가 인권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 육성 시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인권 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조례에 따라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기본계획의 기본틀을 유지하면서 단위사업 과제별 타당성 등을 재검토하여 현실에 맞도록 정비하기 위해지난 3월 기본계획 정비를 위한 자체 TF팀을 구성, 워크숍을 통한 단위과제별 검토와 자문을 거쳐 정비를 완료했다.
 
이번에 정비한 단위과제별 추진계획은 2010~2014년까지 추진할 시책으로 기존 5대전략 23개 단위과제 가운데 지속추진 17개과제에 완료사업 등 6개 과제는 제외하고 3개 신규과제를 추가하여  총 20개 단위과제를 확정했다.
 
5.18역사공원 200억원, 5.18교육관 30억원 등 연차별로 국비 205억원, 시비 109억원 등 총 314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정비된 단위과제 중 제외되는 6개 사업은 민주의종 건립 등 완료 2개 사업과 유사사업 통합 및 기능중복 등 4개 사업이며새로 추가된 단위과제는 한국 민주주의전당 광주유치 추진, 5.18교육관 건립, 5.18역사공원 조성 등 3개 사업이다.
 
한편, 시는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시책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위해 지난 11월16일 전부 개정된 광주광역시 인권 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 육성 조례에 따라 시민사회단체 등 외부 기관단체 추천과 내부추천을 거쳐 ‘인권 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시민위원회’를 15명으로 구성했다.
 
오는 29일 오후3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인권 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시민위원회’ 첫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 선출과 위원회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고, 앞으로 인권 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시책 등을 자문?심의하고 관련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기본계획 단위과제 추진계획 정비결과 미비점은 수시로 보완해 나가면서 지역의 덕망높은 인사들로 구성된 본위원회를 중심으로 인권 증진 및 민주.인권.평화도시육성 관련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광주를 세계적인 민주.인권.평화도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