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고양 홈스테이 호스트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고양시 시정 ? 역사교육’ 신청을 받는다.
오는 4월 1일 실시 예정인 ‘고양시 시정 ? 역사교육’은 고양 홈스테이의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호스트를 위한 것으로, 고양시 시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역사교육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고양시를 방문하는 각국 외국인들에게 내 고장의 전통과 문화를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신청 자격은 2010년 3월 15일 이전 고양 홈스테이 호스트로 등록된 자로,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다.
이날 교육은 지역의 향토사학자이자 고양시 문화재 전문위원인 정동일(46세)씨가 재미있는 역사 강의와 함께 고양 향교, 행주서원, 송포 백송 등 관내 유적지 견학을 도와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홈스테이 호스트 역사교육은 내 고장에 대한 이해는 물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호스트들 간의 친목 도모와 홈스테이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특히, 2009년 4월 이후 새롭게 등록한 호스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고양 홈스테이 호스트 역사 교육은 지난 2008년 6월 첫 시행 이후 올해로 3년째 이르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관내 명소 및 유적지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호스트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