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택교육청(교육장 이종욱)은 5월 11일 관내 92교 학생지도 담당자 및 네트워크 15개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학생생활인권지원센터 발대식 및 협약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학생생활인권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안내를 했으며 위험한 범죄 상황에 학생노출을 예방하기 위한 연수(윤성인: 경기경찰청 여성청소년계장)를 실시했다.
본 연수에서는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사전예방 교육이 중요하며, 사랑과 관심의 끈을 이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심어주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어 협약식에는 평택경찰서,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성폭력상담소 등 15개 기관이 참석하여 관내 학교와의 연결망을 유지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지원센터는 변화하는 학생들의 이해를 위해 생활지도시 인권존중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긴급지원 운영팀을 통해 학생사안 및 민원발생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상담치료팀은 관내 WEE센터(http://wee.goept.kr 650-0580, 1588-7179)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조직하여 진단-상담-치료의 원스톱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인성인권지원, 대안적응교육지원, 학교폭력예방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