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송포동 5통 마을회관 광장, 주민과 하나 되는 ‘와글와글 시민소통 장터’ 행사 개최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동장 이완구)은 지난 12일(화) 원스톱(One-Stop) 종합복지서비스 실현 및 시민소통 활성화를 위해 송포동 마을회관 광장에서 주민참여 행사인 ‘송포동 와글와글 시민소통 장터’를 개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민선5기를 맞아 시민제일주의를 실현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시정방침에 발맞춰 기획된 이번 행사는 주민과의 쌍방향 소통과 주민들에게 민원ㆍ의료ㆍ문화 등 종합적인 주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하는 현장민원 상담 및 일자리 창출ㆍ시정홍보ㆍ민원상담을 위한 ‘시민소통 부스’를 비롯하여, 일산서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혈압ㆍ혈당ㆍ인바디 검사를 통한 ‘주민 건강상담 부스’, ‘무료 한방진료 부스’, 지역 민간 병원인 일산 튼튼병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정형외과 진료 부스’, 송포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주민 노래교실’, 고양시 길벗가게에서 운영하는 ‘무료 먹거리 제공 부스’ 등 총 6개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한방진료 부스와 퇴행성 관절염 등의 정형외과 진료 부스는 평소 병원을 자주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찾아가는 노래교실의 경우 관심은 있으나 동 문화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자연부락 주민들이 대거 참가하여 전문 강사로부터 발성법 등의 강좌와 노래 실습을 받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를 준비한 송포동 주민센터 이완구 동장은 “아파트와 자연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는 송포동의 지역적 특성을 감안하여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행사를 추진하였다”며 “장마철 비가 많이 내리는 와중에도 뜨거운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향후 주민과의 소통을 좀 더 활발히 하고 주민 복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포동 와글와글 시민소통 장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아파트 지역과 자연부락 지역을 1~2개월 주기로 번갈아 가며 개최하여 시민소통 활성화와 주민 종합 서비스를 실천 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