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1일에 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 주민센터(동장 최경현)에서 열린 주민과 소통의 날에 성사1동 8통, 16통, 25통 주민 30여명은 가로수 병해충 발생과 성사초교 부근 대형차량 불법 주차문제 등 생활 불편사항 10여건을 건의했다.
이번 주민 소통의 날에서는 해마다 반복되는 주택침수 예방을 위한 방침 등 주요 현안사항이 전달되었고,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낀 불편사항 및 개선해야 할 사항 등 각종 문제점에 대한 의견 등을 교환했다.
이날 접수된 10여건의 불편사항은 최근 심해지고 있는 병해충 발생 가로수 소독, 대형차량 불법주정차로 인한 성사초교 등굣길 안전사고 예방문제, 주택가 주변도로 파손에 따른 복구문제 등으로 이는 동 현장민원 담당자의 현지 확인을 통해 관련부서로 인계하고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수시로 주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성사1동 7통장(오진영)은 “주민소통의 날은 주민들이 직접 동장과 만나 주변의 불편한 사항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줘 너무 좋아한다”며 “소통의 날이 계속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현 성사1동장은 “제92회 전국체전이 우리 시가 주 개최지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전국체전과 연계한 각종 문화행사 등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성사1동 주민센터(담당자 이충섭 ☎ 8075-570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