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진연)는 지난 10월9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를 가졌다.
이번 전시회는 제92회 전국체육대회 및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와 연계된 일산서구의 ‘나눔장터와 함께하는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회’ 참가에 따라 서양화 15점을 전시하고 창작로봇 체험코너를 함께 운영하여 전시부스를 찾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서양화 이혜화 강사는 “실내 정물과 자연을 소재로 하여 관찰 데생과 파스텔로 미적요소를 살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8명의 작품을 선정하여 참여했는데, 나눔장터 행사와 함께 전시회가 열려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 것 같다”고 말하였다.
특히, 창작로봇 체험코너에는 초등학생들의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졌는데, EBS창작로봇 강사는 “로봇체험은 아이들에게 과학과 로봇분야를 직접 실험해 보는 흥미로운 경험과 함께 과학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화동 주민자치센터는 취미, 어학, 컴퓨터, 아동분야의 총 22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특화 프로그램인 체력단련실은 지역주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매달 3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대화동 주민센터(담당자 최경준 ☎ 8075-788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