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 24(월), 포럼 운영계획·초청대상자·프로그램 등 자문 -
광주시는 세계인권도시포럼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내 인권관련 전문가들로 자문위원회(위원장 정진성 서울대 교수)를 구성하고 광주지역 자문위원회를 10월 24일 개최하여 포럼 운영계획, 초청대상자, 프로그램 구성·운영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한다.
세계인권도시포럼은 2012년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국내외 인권도시, 기구, 단체 대표(활동가), 시민 등이 참여하여 ‘도시와 인권’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포럼 주요내용은 세계인권도시학술회의, 인권도시 도전과제, UNESCO 아·태지역 차별반대도시연합 국제회의, UNESCO 민주인권 세계기록유산 등재도시 회의, 광주아시아포럼, 전국 NGO 세미나 등이다.
행사추진은 참여기관(단체) 성격에 맞는 역할과 예산 배정으로 업무 추진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포럼의 사전 붐업을 위해 ‘광주인권도시 라운드테이블’을 9월부터 추진하고 전국 순회 ‘인권도시 회의’도 11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세계인권도시포럼을 통해 민주·인권·평화도시 광주정신의 세계화와 인권도시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견고히 하고, 인권지표 개발, 시민헌장 제정 등 광주 인권도시 사업의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할 것이다.” 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