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동장 전병구)은 지난 25일 변산반도에서 통장, 고은정 시의원, 김완규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역 봉사자로서의 리더십 함양과 사기 진작을 위한 자리로써, 통장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토의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선진 주민자치의 방향을 모색했다.
통장협의회는 군산~부안을 연결하는 세계 최장의 방조제 33km를 축조하여 간척 토지 28,300ha와 호소 11,800ha를 조성한 새만금을 견학했다.
새만금사업은 경제와 산업, 관광을 아우르면서 동북아 경제 중심지로 비상할 녹색성장과 청정생태환경의 ‘글로벌 명품 새만금’을 건설하는 국책사업이다.
또한, 바윗돌이 유명한 채석강과 등대길과 어촌풍경이 유명한 격포항, 전나무 숲길이 멋진 내소사와 젓갈과 소금이 유명한 곰소항 등을 두루 돌아보며, 통장 회원 간 우의를 돈독히 하고 행정기관과 원활하게 의사소통하는 계기와 화합의 장이 되었다.
전 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방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의 자치역량 향상과 사회 주인의식 강화를 위하여 워크숍을 주최했다”며, “워크숍을 통하여 지역 리더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재확립하는 시간이 되어 보람 있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센터(담당자 이용택 ☎ 8075-779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