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색다른 체험, 새로운 발상의 전환을 통한 리더십 향상
경기도 간부공무원 과장급 141명을 대상으로 10.27~10.28일 양일간 1/2명으로 나누어 경기창작센터에서 예술을 통한 창조적인 아이디어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1일 3개조로 나누어 2일 동안 교육이 실시하게 되며 각조마다 오전에는 작가와의 대화 및 강의를 받고 오후에는 창조적인 아이디어 실천을 위한 체험교육을 하게 된다.
1조는 창의적인 사진찍기 교육으로 촬영의 테크닉, 현장에서 사물 촬영, 촬영한 사진을 기하학적 평가와 찍은 사물에 대한 아이디어 발표 및 토론을 했다.
2조는 그룹사운드 합주공연을 직접 실현함으로써 60~70년대의 한국 그룹사운드 1세대의 아날로그 음악과 한국 그룹사운드의 태동의 역사와 연계된 예술의 혼을 느끼며 팀워크으로 새로운 음악을 연주하면서 창조의 중요성을 배운다.
3조는 즉흥연상기법과 목공 디자인 기법에 대한 목공의 기초를 배우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내용을 가지고 교육생 서로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한 새로운 작품을 만들며 상상을 통한 아이디어를 키우게 된다.
윤병집 인사과장은 “이번 교육은 새롭게 시도해 보는 교육으로써 공직자들의 잠재된 창의성을 일깨우고 재발견하여 차별화된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한 것이라고 말하고.
특히 팀워크로 구성하여 예술을 체험하고 서로간의 신뢰와 관심을 가지고 토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작품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보면 공직사회도 소통과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금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는 이와 같은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개발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창의교육을 마치고 시화호에 조력발전소 현장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