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동(박상혁)은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단체(새마을지도자, 부녀회),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랑나눔 김장김치 배추밭에서 배추 수확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09년부터 시작해 금년 행사가 3회째가 되는데 행사의 취지는 살고 싶고 살맛나는 송산동 건설을 위해 취약계층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조금이나마 그들을 이해하며,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에게 골고루 나눔으로서 이웃 간에 훈훈한 정을 나누는데 목적이 있다.
한편, 전년도 사랑나눔 김장김치는 80통(1통 20ℓ) 중 30%는 소년소녀 가장 및 독거노인에게 기부하였으며, 나머지는 불우이웃에게 골고루 나누어 주어 함께하는 지역사회 건설에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상빈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땀 흘려 일하는 노동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우리의 불우이웃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박상혁 송산동장은 “각 주민자치위원 및 새마을단체 회원들이 추운 초겨울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나와 배추를 정성스럽게 수확하는 것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송산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송산동 주민센터(담당자 박영삼 ☎ 8075-794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