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청장 전년성)가 공무원 친절도를 향상시켜 구정에 대한 구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3회에 걸쳐 구 산하 직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2011년 하반기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서비스 전문교육기관인 태평양교육센터의 신정화 강사를 초청해 『공무원이 친절하면 구민이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시대에 고객의 요구와 가치 변화를 읽어 구민의 기대를 넘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실천과제로는 고객을 기분 좋게 만드는 호감가는 이미지 연출, 고객이 원하는 사항을 정확히 판단하여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태도, 긍정적인 마인드, 고객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기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친절도와 구민이 느끼는 행복지수가 비례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으며, 고객의 입장이 되어 더욱 친절하도록 노력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구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훈련과 교육을 통해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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