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3일 농협고양유통센터와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주차장 부지에서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ㆍ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고양시와 농협중앙회의 고양농수산물유통센터 위ㆍ수탁협약에 의해 마련된 운영이익금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 최 시장, 김영선 국회의원, 정안준 고양유통센터사장, 유금석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을 비롯하여 새마을 부녀회 16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절임배추 2,200여 포기를 담궜다.
이 김장김치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의 일환으로 고양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되어 8개 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배분되었고, 고양시새마을부녀회가 진행하는 독거노인칠순잔치에도 일부 지원되었다.


최 시장은 김장김치를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등에 전달하면서 따뜻한 관심을 필요로 하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을 잘 보살펴 주는 사회복지관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고양시가 최고의 따뜻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양시는 고양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와 함께 올해로 10년째 진행되어온 ‘김장재료 나눔행사’를 통해 관내 39동 주민센터에 불우이웃돕기용 배추 1만5,240포기를 지원하는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의 온정을 전달하였다.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이루어진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는 고양시가 전국 최초로 민ㆍ관거버넌스형 복지나눔 운동으로 추진하는 나눔문화 확산사업으로 경제나눔 뿐만아니라 외식ㆍ생활용품ㆍ교통ㆍ교육ㆍ문화ㆍ예술ㆍ보건ㆍ의료ㆍ위생ㆍ공간ㆍ법률ㆍ재능ㆍ시간ㆍ지식 등 무엇이든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지향하는 사업으로 고양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031-965-0630)에서 신청 받고 있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지역경제과(담당자 김경진 ☎ 8075-356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