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센터(동장 이호경)는 2012년 임진년(壬辰年) 설 명절을 맞아 1월17일 설맞이 떡국 떡과 콩나물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눴다.
설맞이 떡국 떡 나눔 행사는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매년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을 전달하고자 개최되는 행사이다.
이날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곱게 포장한 떡국 떡 박스(3kg)를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80여 가구에 직접 전달하였다.
또한,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 김동균 위원은 자체 생산한 무공해 콩나물 80봉을, 이종원 위원은 두유 등 13박스 제공하여 이날 행사를 더욱 뜻 깊게 하였다.
이 동장과 정정복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관내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넸다.
이날 떡국 떡과 콩나물을 전달받은 성사동 어르신 한분은 “평소 자녀들과도 잘 연락이 닿지 않아 설에도 혼자 보낼 생각에 걱정이 앞섰는데, 주민센터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덕분에 즐거운 명절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흐뭇한 웃음을 지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흥도동 주민센터(담당자 이선경 ☎ 8075-5689)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