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장흥군은 농어촌 생활환경 개선과 농업 생산기반 확충을 위해 기계화 경작로 확?포장 사업(21지구 12.8㎞)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총사업비 1,127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경지정리 사업이 완료된 지구내에 비포장으로 농기계 통행이 어려운 농로를 콘크리트 포장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지방재정 조기집행과 관련하여 사업시행에 앞서 기술직공무원으로 하여금 자체설계를 추진 완료하고 발주를 서둘러 영농기 이전인 6월말까지 주요공정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인구가 날로 고령화되고 농업인력이 갈수록 부족한 현상이 나타남에 따라 기계화영농이 시급한 농촌현실을 감안 기계화 경작로 확?포장 사업은 사업효과가 매우높다“며 사업을 조기에 발주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계화 영농기반 구축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