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센터(동장 안선희)는 2월15일 관내 일신건영아파트에서 동장, 현장민원담당자, 주민대표(동 대표, 부녀회장, 노인회장, 통장), 관리소장 등 15명이 참여하여 지역주민의 애로사항과 시정 건의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린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날 행사’는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을 중심으로 주 1회 마을단위로 실시하여 보다 가까이에서 주민의견을 듣고 이에 답변을 함으로써 쌍방 소통의 길을 열고 마을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공감대를 갖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서덕호 부녀회장은 “어르신 경로잔치 행사를 위한 텐트 및 의자 지원과 도로의 결빙구간 사고 예방을 위한 염화칼슘 지원 등 크고 작은 지원 약속을 이행해줘서 무척 감사하다”며, “우리 주민들도 동에서 추진하는 행사에 대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안 동장은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날 행사는 현장방문 상담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민과의 쌍방향 대화를 통해 도로, 교통, 환경ㆍ청소 등 마을공통의 문제점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해 나가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센터(담당자 김기호 ☎8075-770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