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와 화성시의회가 창의지성교육도시 구축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화성시는 지난 8일 화성시의회 의원총회 보고를 통해 화성시의 새로운 교육협력모델로서 창의지성교육도시 추진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지난 해 시 집행부가 의회에 제출한 2012년 본예산안 중 창의지성교육도시 구축을 위한 예산안이 전액 삭감된 바 있다.
당시 화성시의회는 창의지성교육도시 추진과 관련하여 정책에 대한 진정성과 열의는 있지만 사업추진을 위한 충분한 설명과 체계적인 준비가 부족하여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 집행부의 적극적인 소통이 부족하다는 의견으로 예산을 삭감했었다.
이에 화성시는 시정설명회를 통한 시민과의 대화,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참여한 해당 상임위원회와의 간담회 개최, 사업추진을 위한 보다 면밀한 검토, 단계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창의지성교육도시 추진에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날 의원총회 보고는 그 연장선상에서 다시한번 화성시의회와 시 집행부간의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이 자리에는 경기도교육청 기획예산담당관이 함께 배석하여 화성시와의 협력사업 추진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의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이날 의원총회 통해 창의지성교육도시 추진 계획을 보고받은 화성시의회 복지경제위원회는 앞으로 각계각층과의 간담회를 통해 보다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1차 추경예산심의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