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사1동장, 현장민원 모니터로서의 통장 역할 강조
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주민센터는 지난 3월 23일, 올해 3월 중 신규로 위촉되는 6개통 통장들을 대상으로 현장 모니터요원과 지역리더로서의 역할과 자세 확립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타운미팅을 실시하였다.
성사1동주민센터는 3월 한 달간 25개통 전체 통장 중에 무려 8명의 통장의 임기가 만료되어, 이 중 2명은 기존 통장이 재위촉 되었고 나머지 6개 통은 신임통장이 선출되었다.
이에, 성사1동주민센터에서는 ‘시민중심,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위해 동과 주민간의 가교역할을 하는 통장의 변경으로 인한 동행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현장민원 모니터로서의 통장의 역할을 강조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송강선 성사1동장은 이날 타운미팅에서 “성사1동의 주민화합과 발전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통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특히 “최일선의 행정을 추진하는 통장들께서는 현장민원 모니터로서 먼저 주민불편사항을 살피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와 함께 머리를 모아야 한다.” 며 현장중심의 동행정 추진을 위한 통장의 역할 강조하였다.
이날 참가한 이옥자 신임 16통장은 “일반 주민이었을 때는 통장이 하는 일이 별로 없어 보였는데, 오늘 타운미팅을 통해 지역의 대표로서의 통장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며,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행정을 추구하는 성사1동을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료 제공 : 덕양구 성사1동 주민센터(담당자 김창숙☎ 8075-570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