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중앙도서관 등 11개 경기도교육청 관할 공공도서관은 12~18일 <제4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희망을 꿈꾸게 하는 곳, 여기는 도서관입니다’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한다.
(부모와 함께 체험) 이번 행사에는 특히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과천도서관은 ‘토요 해피데이! 조아저씨와 건축체험의 세계로 고고씽!’과 ‘요리쿡 재미쿡 엄마와 함께 책케이크 만들어요’를, 성남도서관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세계문화유산 탐방’을 진행한다.
녹양도서관 ‘재미가득, 창의력 쑥쑥, 나만의 책만들기’, 평택분관 ‘얘들아! 책거리하러 도서관에 가자!’, 김포분관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찰흙놀이’, 여주분관 ’부모와 함께하는 북아트 체험행사‘, 발안도서관 ’안녕, 로봇친구들’, 포천분관 ‘나만의 책표지 가방만들기’ 등도 자녀들을 기다리고 있다.
(자녀교육) 학부모를 위한 유익한 특강이 펼쳐진다. 성남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행복한 1등, 독서의 기적’ 김흥식 서해문집 대표, 과천도서관 송인섭 숙명여대 교수의 ‘창의지성교육을 위한 맞춤형 자기주도학습법’, 광주분관 이지은 작가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부모의 역할’, 발안도서관 ‘엄마와 함께 하루 20분 영어 그림책의 힘’ 저자 이명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작가 강연) 과천도서관은 두근두근내인생 의 작가 김애란, 중앙도서관은 웰레스트(wellrest) 의 저자 이내화, 녹양도서관과 평택분관은 위로 와 연탄길 의 작가 이철환,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책만 보는 바보 의 작가 안소영 등을 초청한다.
이외에 인형극 공연, 원화전시회,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 전시, 독서퀴즈, 영화상영, 과월호 간행물 나눔 행사, 도서기증, 신규 회원 가입행사, 모범이용자 표창, 감사엽서쓰기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제48회 도서관주간>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엄마와 자녀가 손 잡고 희망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였다”며,
이번 행사로 우리 공공도서관들이 이용자들에게 보다 가깝고 친근한 장소, 지역사회 교육 문화 정보의 장으로 다가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