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고창덕)는 농업인의 화합 한마당인 제31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횡성문화체육공원에서 2,000명 규모로 11월 11일(월) 10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예년의 일부학습단체 위주에서, 횡성군 전농업인 및 군민이 함께하는, 횡성군 농업인의 날 중 최대 규모의 행사로 농업인학습단체협의회(회장 김규성)가 주관한다.
횡성군농업인학습단체협의회는 농업인 학습단체간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농업인 스스로 지위 향상 및 안정적 발전을 위하여 지난 4월 농촌지도자,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 4-H, 품목별연구회 등 농업인 단체가 협의회를 구성하고 농업인학습단체 활력 촉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또한 8월에는 제1회 횡성군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 대회 및 제1대 회장 취임식 행사도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농업인의 의견교환 및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농업의 날 행사는 농업인 주축의 지역주민이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기념식, 초청가수 공연, 전시․체험행사, 경품추첨 등으로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격려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아울러 횡성군농업인학습단체는 명실상부한 횡성농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농업인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