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28일 여수경찰서(서장 하태옥) 는 성폭력 전담 수사체계를 구축하여 성폭력 범죄 수사의 전문성과피해자 보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서 4층에 사무실을 개소하고 성폭력 전담수사팀 발대식을 가졌다.
성폭력 전담수사팀은 강간·강제추행등 모든 일반적인 성범죄 사건을 수사하게되며 24시간 신고접수 체제를 갖추고 사건발생시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하여범인을 검거 하고 피해자 보호·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성폭력 전담수사팀은 수사·형사·여성청소년과 관련 실무경력과 수사 경험이풍부한 경찰관중 4명을 선발하였으며, 지난주 경찰교육원과 원스톱지원센터에서 관련 교육을 수료하여 성폭력 사건을 체계적으로 수사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하태옥 서장은 “기존 이원화된 성폭력 수사체계를 일원화· 전문화함으로써사건을 신속히 처리하고 피해자의 입장을 고려한 수사 활동으로 성범죄 로 부터 안전한 여수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