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은 25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재난안전관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에는 직속기관 담당과장, 국·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의 행정실장 등 320여명이 참석하였다.
최근 세월호 사고 등 학생안전을 위협하는 대형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 확보와 안전교육 강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대두됨에 따라 다양한 사고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안전 및 재난대응 연수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위하여 재난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여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재난 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위기상황 대응체계 구축 및 정비와 안전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각급 학교에서 재난발생시 신속 정확한 상황대처로 학생 및 교직원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시교육청은 2015. 2. 9. 광주광역시교육청 전직원 32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14. 12. 15. 국·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원장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관리자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