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
경상북도농업자원관리원 잠사곤충사업장은 도내 유치원,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친숙한 곤충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꿈틀~꿈틀! 훨훨! 애벌레에서 나비까지'라는 제목으로 4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월 4회, 총30회 900명의 어린이에게 현장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학습은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이론 학습과 누에·곤충체험학습관 견학, 나비생태원 자연관찰 학습, 시험연구 장비를 조작하는 과학체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달 27일 준공식을 가진 지역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 내 교육장과 시험연구장비를 활용한 '나도 곤충박사' 프로그램은 체험학습용 현미경을 조작해 곤충의 미세한 세계를 관찰할 수 있는 과정으로 사업장의 특색을 최대한 살려 운영할 방침이다.
서종원 잠사곤충사업장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많은 것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잠사곤충사업장 홈페이지(http://inseri.gb.go.kr/) 및 전화(054-530-6624)로 접수(최소 10명이상)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