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청양군이 내달부터 2012년 1월 이후 출생 영유아를 대상으로 A형간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그동안 출산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에 거주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A형간염 예방접종비의 50%를 지원해왔으나 앞으로는 국가예방접종(필수)로 포함되면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 접종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A형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발열, 구토, 식욕부진, 복부 불쾌감, 황달 등이 나타나고 드물게는 길랑-바레 증후군, 급성신부전, 재발성 간염 등의 비전형적 증상 및 간염으로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예방접종 방법은 12개월에서 36개월 사이에 1차 접종을 하고 6개월에서 12개월이 지난 후 2차 접종을 하면 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A형간염이 필수 접종에 포함되면서 영유아 보호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는 한편, 면역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A형간염을 포함한 총 14종의 무료접종 대상 백신 및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사이트와 보건의료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940-4586, 4525)로 문의하면 된다.